카테고리 메뉴판


헤더파일


Content Area


현재위치

여행문의 호텔정보 전통료칸
여행정보 취생몽사 렌터카 정보

직원여행기

목록   
도움말
제목 사이라인 등록인 사이라인 등록일 사이라인 추천 사이라인 조회
- 렌터카 여행 오션에로우 타기!!리뷰! 이재인 2013-08-05 15:04:43 241 1186



오션에로우는 하우스텐보스-운젠온천-구마모토-아소 등으로 가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교통 길잡이입니다.
특히 렌트카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차량과 함께 바로 이동이 가능하며 방법 또한 간단하여 외국인이라해도 아주 간단히
탈 수가 있습니다. (물론 예약을 해야지만 편하겠죠? 예약은 제이트래블)

위와 같은 스타일의 여행을 하시게 되면 구마모토를 가기위해 다시 돌아가야하는 일이 없지요.

그럼 운젠 아래 동네인 시마바라항와 구마모토항을 지도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지도를 확인하면 아.. 이정도 거리구나 하는 감도 오겠지요.
오션에로우는 30분간 운항하는 초고속 훼리이구요. 이곳의 바다는 파도가 적어서 흔들림이 크게 없습니다.
(물론 바람 많이 부는 날은 어쩔수 없겠지만)

같은 코스로 이동가능한 훼리가 한척 더 있으나 1시간이나 걸리고 배가 낡아서 시설이 별루입니다.
차라리 오션에로우 배를 타고 깨끗한 시설과 함께 빨리 움직이시는게 좋겠지요.

잠깐 배의 소개를 하면

렌트카 이용 안내

렌트카 이용하시는분은 각 항의 전화번호를 입력 후 항 입구 오션에로우 사진과 출발시간이 적힌 간판으로 차량을 유도해서 들어갑니다.
차량들이 줄지어 있으며 상주 직원이 주차지역으로 이끌어줍니다. 주차후에 바로 옆 건물 입구로 가면 두 개의 창구가 있는데 그중 30분이라고 적힌 오션에로우 창구에 가셔서 자신의 차종을 말하고 드라이버를 제외한 차량에 탑승한 승객수를 알려주시고 계산을 해주시면 됩니다. 계산후 티켓을 받게 되고 자신의 차량으로 돌아가서 선박이 도착하면 차량을 운전해서 배안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30분만에 가기 때문에 27분쯤 되면 안내방송이 나오며 많은 사람들이 지하에 있는 차량으로 돌아갈때 같이 차량으로 돌아가서 대기하고 있다가 선박 직원들의 신호하에 출발하시면 됩니다.






그럼 좀 더 구체적으로 구마모토항에서 시마바라항으로 가는 법을 설명해봅니다.
시마바라항에서 출발은 운젠온천에서 약 40분정도 잡고 내려오시면 됩니다. 
배 출발 하기전 최소 20분전에 도착해야하는 것 잊지마시고 배 출발 1시간 이전에 출발하시면 딱 맞답니다.

앞서 설명한 대로 구마모토시에서 출발하신다면 출발 1시간 20분전쯤에는 출발해야합니다.
(구마모토시에서 길이 막힐때가 있으므로 조금 서둘러 주세요~)

항에 다가오면 속도를 좀 늦춰서 간판을 잘 살펴보세요. (이곳은 교통량이 극히 적으므로 천천히 가셔도 됩니다)
간판앞에는 직원들이 차량 유도를 위해 서있습니다.

선박 출발시간이 적혀 있는게 보이네요. 들어서면 직원들이 번호표를 줄껍니다. 
일단 번호표를 받아 두시기 바랍니다.

직원들의 유도로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어느 선으로 들어가라고 손짓으로 안내하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주차하고 나면 왼쪽으로 보이는 건물에 들어가셔야 합니다.
이때 선박 탑승 요금과 아까 받았던 번호표, 예약 확인증을 가지고 갑니다. (번호표를 안줄때도 있답니다)

접수하러 가는 입구입니다. (안에는 작은 매점과 화장실, 카페가 있습니다)

안에 들어오면 오른쪽으로 접수처 창구가 두곳이 보입니다. 그 중 2번 창구인 오션에로우 창구로 GoGo!

창구에서 준비했던 번호표와 예약확인서를 직원에게 보여줍니다.
계산을 하고 승선권을 받으시고 다시 본인의 차량으로 이동하세요.

차량에 앉아있으면 앞으로 날렵하게 생긴 오션에로우 배가 선착하는게 보입니다.
직원이 승선권을 보여달라고 합니다.

위와 같이 생긴 녀석을 주면 됩니다. 두장인데 하나는 영수증입니다. (사진은 한 장 떼어가 버렸답니다;;)

직원들의 유도로 차량 한 대씩 움직입니다. 사진과 같이 오른쪽 (차량들 따라 가면 됩니다) 도로로 가시면 됩니다.
(이때 오션에로우측의 직원들이 모두 손으로 유도하니 걱정없이 들어갈 수 있답니다)

한번 코너를 돌고나면 아래와 같이 승선하게 됩니다. 차량과 함께 골인이죠.

배로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배의 엉덩이 부분으로 들어갑니다. 서행해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들어가면 수많은 직원들이 차량 한 대 한 대를 순서대로 유도하고 주차를 시킵니다.
뭐.. 전혀 일본어 안씁니다. 그냥 호루라기 부르고 손짓하는대로 주차하면 됩니다. (대단한 바디랭귀지)

주차하고 나면 차에서 모두 내려서 객실입구(客室入口)라고 적힌곳으로 이동하세요.

이렇게 객실입구가 있는곳으로 올라가서 쉬면 됩니다.
이후 도착하는 항이 다가오면 많은 사람들이 다시 차량이 있는 지하로 이동하게 합니다. (방송을 머라머라 합니다)

자신의 차량에 탑승하셔서 기다리고 있으면 배가 선착 후 엉덩이가 아닌 앞쪽(입)부분이 문이 열리면서 다시 한대씩
나가게 됩니다.

직원들이 한 대씩 앞에서 손으로 수신호를 하면서 밖으로 보내니 한꺼번에 나가다가 사고나는 일은 없습니다.
꼭 수신호에 따라서 이동해주시기만 하면 OK죠.



체험리뷰 더보기 ▶ http://cafe.naver.com/jtrentcar/1710
comment
추천 목록

퀵메뉴